벽초지수목원은 파주에 있다.
벽초지수목원, 벽초지, 광탄면
Paju-si, Gyeonggi, South Korea
time : May 11, 2025 2:24 PM
duration : 2h 28m 24s
distance : 3.8 km
total_ascent : 135 m
highest_point : 68 m
avg_speed : 1.6 km/h
user_id : dkshin6769
user_firstname : 동국
user_lastname : 신
파주 광탄면에 벽초지수목원이 있다. 지난 2021년 12월에 왔었던 장소다.
예쁜 꽃들이 많이 있고, 산책하기에 좋다. 드라마촬영지이기도 하다. 벽초지는 수목원 내부에 있는 연못의 이름이다. 벽초지(碧草池)는 '옥돌의 맑고 푸른 기가 있는 흰색 풀이 있는 연못'이라는 뜻이라 한다. 사시사철 꽃을 볼 수 있다 하니 계절이 바뀌면 다시 한번 와야겠다.
(네이버) 벽초지수목원
1997년 벽초지의 얕은 물과 몇 그루의 나무로부터 시작된 벽초지수목원은 2005년에 벽초지 연못을 중심으로 개원하였다. 면적 12만㎡로 6개의 각기 다른 테마 공간 속 27개의 동·서양의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또한 이곳에는 벽초지수목원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벽초지 연대기’와 ‘벽초지의 사계’ 사진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벽초지를 둘러보며 마음에 들었던 꽃 또는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화원도 자리 잡고 있다. 1,000여 종의 식물들과 함께 사계절 변화하는 수목원의 모습은 드라마 ‘빈센조’,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그리고 영화 ‘아가씨’ 등 매년 수십 편의 영화나 드라마에 담기고 있어 작품 속 풍경을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즐길거리가 된다. 수목원의 크기가 방대하여 수목원에서 제공하는 리플릿을 참고하여 관람하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