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9코스역방향(화순금모래해변~대평포구)22.5.22

제주올레9코스역방향(화순항~대평)22.5.22 - 오늘은 제주올레9코스 역방향(화순~대평포구) 을 걸어볼 생각이다. 거리는 약 7km 정도로 짧지만 월라봉을 올라가야 해서 약간 난이도가 있을 것 같다. cf) 코스가 변경됐다. 중간 스템프 장소가 월라봉에서 군산오름으로 변경됐고 실제 거리도 7km 에서 11.4km 정도로 멀어졌다. 그래도 짧은 거리라서 일찍 끝내고 숙소로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 07:27 오늘은 좀 늦게 숙소를 나섰다. 07:33 하모체육공원 버스정류소에 왔다. 07:40 251번 버스를 탔다. 화순환승정류장(안덕농협)[남] 에 하차하면 된다. 08:00 안덕농협 버스정류소에 내렸다. 도보로 12분을 걸어가야(약 841m 이동) 출발점이 나온다. 08:12 화순 금모래켐핑장, 주차장에 왔다. 바로 옆 근처에 올레 안내소가 있다. 올레 수첩에 스탬프를 덜 찍은게 있나 해서 올레 안내소에 갔다가 어제 만난 이상한 여편네를 또 만났다. 내 배낭에 묶은 올레 리본을 보고 또 시비를 거는게 아닌가? 상대할 가치가 없어서 여편내의 잔소리를 외면하고 걷기를 시작했다. cf) 새벽에 일어나서 올레 리본을 가위로 짤라 버렸다. 홀가분하다. 못생긴 여편네한테 불편한 소리를 함께 들었던 옆지기 한테 면목이 없다. ' 이렇게 홀가분한걸 왜 받아들이지 안했을까? 참 못된 성질이다.' 09:12 창고천 다리에 왔는데, 방향이 이상해졌다. 다리 위에도 리본이 있고, 산길에도 리본이 있고, 정말 햇갈린다. ' 아, 선행자가 잘못된 길로 갔나? ' cf) 아니다. 노선이 바꼈다. 그리고 거리도 늘어났다. 군산오름(334.5m) 을 지나간다고 한다. 우리를 추월해서 가는 어떤 젊은 분께 물어보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램블러 엡도 문제가 있다. 돈이 안되니까 프로그램 수정도 안하는 것 같다. 안덕 라이언스클럽에서 기증(87.10.24)한 돌벤치가 나타났다. ' 와우, 감사합니다! 여기서 잠깐 쉬었다 가야 한다. ' 여기서 코가 큰 하루방을 만나 인증샷을 한 컷 찍었다. 일요일이어서 그런지 이 길을 걸어가는 여행객들이 참 많다. 그 일행중에 어느 한 팀이 코주부 하루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 나는 이 코를 만져보고 애기를 하나 더 낳아야 해 ...... ! " 하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웃었다. 10:45 군산오름 입구에 왔다. 군산오름이 생긴 유래를 게시판에 만화로 그렸다. 여기서 한번 더 쉬어 간다. 11:10 군산오름 전망대에 올라왔다. 한라산 등정 후유증인지 평범한 코스인데도 오르는데 힘들다. 완전한 거북이 보법으로 힘들게 올라가는데, 뒤에 따라오던 젊은 아줌마가 " 힘네세요, 다 왔어요! " 하고 말한다. '" 아, 고맙습니다. 거북이 보법으로 가고 있습니다. " 라고 대답했다. 군산오름 전망대에서 충분히 기분좋게 쉬고 간다. 12:06 군산 오름 중간 스템프 장소가 나타났다. 그런데 여지껏 봤던 스템프 보관대와 모양이 많이 다르다. 인증샷을 한 컷 찍었다. 우리는 군산오름을 내려가면 곧바로 대평포구가 나올줄 알았다. 천만의 말씀이다. 산고개를 하나 더 넘어가야 했다. 이 뒤로도 꽤나 힘들게 걸었다. 13:35 드디어 대평포구에 왔다. 마지막 1km 정도 산길을 내려오는데 돌밭길이어서 많이 힘들었다. 한라산 등정 피로감이 아직까지 사라지지 않아서 더 힘들었던 것 같다. 13:40 올레9코스 역방향 끝점인 대평포구 스템프 위치에 도착했다. 근방의 음식점에 손님들이 바글바글하다. 우린 빨리 숙소로 돌아가야 해서 마음이 급하다. 힘들게 다 왔는데, 또다시 뙤약볕을 쬐면서 십여분 더 걸어야 하니 참 고행이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힘들지만 발걸음을 재촉했다. 여기서 부터 대평리 버스정류소 까지 한참을 걸어가야 한다.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 , 14:00 대평포구에서 출발하여 10여 분 걸어서 대평리 버스정류소에 왔다. 633번 버스는 40분을 기다려야 한다. 531번 버스가 10분 뒤 14:20 에 있어서 일단 이 버스를 타고 나가기로 했다. 상예입구[남] 하차, 도보 215m , 예례입구[북] 에서 환승, 하모3리[북] 하차, 도보 600m, 모슬포호텔 도착하면 된다. 버스 기사님이 쉬었다 가야하기 때문에 버스가 정류장에 대기하고 있는걸 보고도 시간 되기 전에는 탈 수가 없다. 정확히 1분 전에 버스문이 열렸다. 15:10 하모3리 버스정류소에 도착했다. 버스 시간 타이밍이 잘 맞아서 최단 시간에 왔다. 숙소 방향으로 가다가 모슬포항 횟집 거리 앞 바다에 작은 물고기 떼가 엄청나게 많이 있길래 사진을 한 컷 찍었다. 물고기들은 하수도를 통해 방류되는 영양물을 먹기 위해서 몰려 있는 것 같다. 저녁 식사를 위해서 부두식당(횟집) 을 미리 예약했다. 사실은 주인이 밖에 계시다가 우리 보고 뭘 찾느냐고 하길래, 저절로 흥정이 됐다. 오늘 저녁은 회 좀 먹어보겠다. 18:00 부두 식당에 왔다. 식당에는 관광객들로 자리가 꽉 차 있다. 참 장사가 잘되는 집이다. 3년전 우리 친목 모임에서도 이곳에 왔던 기억이 난다. 기분좋은 식사였다. 주인 내외분께 잘 먹고 간다는 수인사를 하고 나왔다. 모슬포항의 야경이 끝내준다. 야경을 배경으로 내 애창곡 ' 사랑의 세레나데 ' 를 불렀다. ' 모슬포의 기분 좋은 밤이다. ' 사랑의 세레나데 노래 소리가 모슬포의 밤 바다에 울려 퍼진다.

Hiking/Backpacking

□ 오늘의 총걸음수 28,684보 오늘의 총이동거리 21.2km
Seogwipo-si, Jeju, South Korea
dlrtks photo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dlrtks'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