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정맥 25~27구간 지경고개 ~ 남락고개

♤ 낙동정맥 25 ~ 27구간 : 지경고개 ~ 남락고개 - 산행일 : 2019. 8. 18. 일요일 - 블랙야크 인증장소   노상산 갈림길, 정족산, 천성산2봉, 운봉산/군지산 - 산행코스   지경고개 ~ 노상산 갈림길 ~ 정족산 ~ 주남고개 ~ 천성산2봉 ~ 은수고개 ~ 천성산1봉 ~ 운봉산/군지산 ~ 남락고개 ~ 동면 상동체육공원 좋은 사람들 낙동정맥 7기와 함께...... 자정이 넘은 시간에 죽전 간이정류장에서 버스에 올랐고, 이동 시간이 길어 잠을 청해봤지만 이번에도 거의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새벽 4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지경고개에 도착했고, 들머리 부근 공사로 인해 약간 헤맸고 급한 성질머리 때문에 선두에 서서 길을 안내해야 했다. 통도파인이스트 CC를 관통해서 지나가야 했고 길이 미로처럼 되어 있어 트랙을 주시하며 50분 만에 첫 번째 인증지까지 무난하게 도착할 수 있었다. 노상산 갈림길로 명명된 406.6봉을 지나 솔밭산 공원묘원과 삼덕 공원묘원에 도달했고, 지금까지 본 묘원 중 제일 크게 느껴질 정도로 묘지가 정말 많았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정족산을 향해 묘원의 임도 된비알을 오를 때는 숨을 몰아쉬어야 했지만, 초반부라 쉼없이 올라갈 수 있었다. 2시간 만에 두 번째 인증지인 정족산에 도착하여 어느 새 떠오른 햇님과 인사를 나눌 수 있었고, 발길을 재촉하며 천성산 자락을 향했다. 정족산은 정들었던 블야 인증손수건 분실한 곳이며, 정족산에서 주남고개 방향으로 향할 때 알바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주남고개를 거쳐 4시간 만에 천성산 2봉인 비로봉에 도착하여 세 번째 인증샷을 찍었다. 2년 반만에 천성산을 찾았지만, 비로봉은 처음였고 낙동정맥을 하지 않았다면 영영 올 기회가 없었을 수도.....^^ 천성산 2봉에서 간식을 챙겨먹은 후 천성산 1봉인 원효봉으로 향했고, 2년 반 전의 추억을 잠시 떠올릴 수 있었다. 여전히 지뢰밭과 습지 보호를 위한 울타리가 잘 정비되어 있었고, 내리쬐는 땡볕을 맞으며 블야 100명산 어게인을 향해 원효봉에 잠시 들러 인증샷을 찍었다. 천성산 자락에 위치한 원효암을 많은 산객들이 잠깐 들리지만, 갈 길이 멀고 체력 비축을 위해 바로 원득봉으로 향했고 원득봉에 도착하여 산행시간을 체크해 보니 6시간이 지났다. 끊임없는 지뢰밭 구간을 지나 방화선 삼거리에서 우틀하여 캠프장 사거리로 내려가는 길은 경사 급하고 땡볕을 피할 수 없는 수풀 구간으로 서서히 폭염의 기세가 느껴지기 시작했다. 캠프장 사거리에 도착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운봉산/군지산으로 향했고, 또 다시 이어지는 뙈약볕 구간으로 이번 구간의 최대 고비였다.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결국은 아무 생각없이 올라야 만 했던 곳이었다. ^^ 마지막 인증장소인 운봉산/군지산에 8시간 여만에 올랐고, 이미 개인적으로 계획했던 시간은 초과된 상태로 힘겨운 산행이 이어졌다. TT 표지석에는 희미하게 운봉산이라고 쓰여져 있었고, 준•희 팻말은 누군가가 없애버려 고정끈만 덩그라니 남아 있는 상태로 표지석, 이정표와 임시 안내판을 배경으로 마지막 인증샷을 찍었다. 폭염을 대비하여 평소보다 많은 식수와 먹거리로 인해 고질적인 왼쪽 어깨 통증이 있었고, 뙈약볕의 힘겨웠던 산행이 기억될 것이며 산행 후 상동체육공원의 얼음물 같은 지하수로 간이 샤워할 수 있었던 게 오래 기억될 거 같다. 10시간 반만에 산행을 마치고 몸보신을 위한 추어탕, 감자만두 라면과 각종 주류들은 피곤을 잊게 해줬지만 끝까지 무더위에 고생해야 했던 산행이었다.

Hiking/Backpacking

Yangsan-si, Gyeongsangnam-do, South Korea
proysj photo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proysj'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