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11코스역방향(정난주마리아천주교대정성당~하모체육공원)

제주올레11코스(보성초~천주교대정성지~모슬봉~ )21.12.6(월) - 오늘은 올레12코스를 역방향으로 걸어볼 생각이다. 경로는 무릉외갓집에서 모슬봉을 거쳐 모슬포 하모체육관이다. 오늘 4명의 옆지기가 떠나는 날이다. 07:00 숙소를 떠날 때 같이 나가면 될 것 같다. ※ 교통편 제주터미널, 254번 버스(51개, 1시간6분) 승차, 무릉2리소공원 하차 도보 1.1km 이동 무릉외갓집 스템프 찍는 곳으로 간다. 또는 151번 버스(14개, 1시간8분) 승차, 신평리[서] 하차, 도보 2.6km 무릉외갓집 도착 이다. 친구들 차를 타고 제주버스터미널에 내렸다. " 서랑하는 칭구들, 잘 가그래이! " 08:05 터미널에서 151번 버스를 타고 출발했다. 09:14 보성초등학교에서 하차했다. 신평리[서] 정류장이 없어졌나보다. 당황스럽지만 어쩔 도리가 없다. ' 네이버지도 엡 ' 에서 오류가 일어났나 보다. 여기서 무릉외갓집 중간스템프 찍는 곳까지 가려면 까마득하다. 가장 가까운 ' 정난주마리아 천주교대정성지 ' 로 가서 따라가기를 해야겠다. 09:52 정난주 천주교성지에 왔다. 조선말 천주교 박해 사실을 차분하게 읽어 봤다. 과거사이고 다 지난 일이지만 가슴아픈 역사다. 10:30 모슬봉 입구에 왔다. 예나 지금이나 모슬봉은 사자들의 천국이다. 가파른 임도를 올라가는데 길 옆으로 온통 무덤 천지이다. 관광으로 죽은 이들의 명패를 보는 것 외에 더 볼 것이 없다. 제주도 사자의 절반은 모슬봉 주위에 있는 것 같다. 모슬봉 전체가 공동묘지 같다. 10:54 모슬봉 중간스템프 위치에 왔다. 11:01 모슬봉 중간스템프에서 잠시 쉬었다가 출발이다. 올레꾼 한 무리를 만났다. 참 반갑다. 내용을 물어보니 일상적인 활동이라고 한다. 예쁜 여자 가이드가 시선을 끈다. 11:45 밧데리&타이어마트, 대정휴먼시아 아파트 횡단보도에 멋진 테라스 데크쉼터가 있다. 날씨도 좋고 바람도 불지않는 따뜻하고 편안한 쉼터다. 도시락 까먹기 에 아주 좋다. 12:22 ' 잘 쉬었다 갑니다. ' 12:42 동일리 포구에 왔다. 12:54 하모3리, 산이물 유적지에 왔다. 바로 옆에 대정오일장이 섰다. 13:02 오늘이 대정5일장이다. 장터는 언제 어디서라도 사람사는 냄새가 풀풀난다. ' 시장은 살아 있다. ' 13:15 11코스 끝점, 하모체육공원에 왔다. 오늘은 출발점을 놓치는 바람에 11번 코스 전체 거리 중에서 일부 구간을 생략하게 되었다. 덕분에 쉽고 편하게 끝났다. 일찍 숙소에 가서 방청소와 정리정돈을 해야 되겠다. 13:40 하모체육공원에서 151번 버스(18개, 1시간 17분) 를 탔다. 한참 졸다가 깨어났다. 공항 도착 직전에 343번과 344번 버스를 검색해보니 344번 버스가 공항에서 15:10 출발한다. 지금부터 10분 정도 여유가 있다. 15:00 잘 됐다 싶어서 공항에 내렸다. 15:13 잠시 쉬었다가 344번 버스를 탑승했다. 일찌감치 숙소에 들어오니 참 편안하고 좋다. 새로오는 친구 LYS 친구를 맞이하려고 대청소를 하고 김치찌개와 반찬을 몇가지 만들었다. ' 휴식은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다! '

Hiking/Backpacking

Seogwipo-si, Jeju, South Korea
dlrtks photo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dlrtks'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