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산(七寶山)
괴산의 3대 구곡인 화양동구, 쌍구곡, 선유동구는 속리산국립 공원에속해있다. 괴산에서 연풍 방향으로 10km 떨어진 지점의 쌍곡마을에서 제수리재에 이르는 총 길이 10.5km의 계곡이 쌍곡계곡으로 이 계곡에 쌍곡구곡이있다. 동으로 보배산과 칠보산이, 서쪽으로는 군자산, 남군자산이 늘어서있다.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은 기암절벽과 노송이 어우러져 예로부터 괴산팔경의 하나로 손꼽혀왔다.
호롱소, 소금강, 병암(떡바위), 문수암, 쌍벽, 용소, 쌍곡폭포 선녀탕, 마당바위(장암)를 쌍곡 구곡이라한다. 쌍곡계곡을 사이에 두고 군자산과 마주보고있는 칠보산은 바위암릉과 노송이 어우러져 솔향기 그윽한 동양화를 연상케 하는 산으로 여름 계곡 산행으로 많이 찾는다. 정상에서의 조망도 빼어나게 아름답다. 가산, 악휘봉, 대야산, 조항산, 청화산이 보이고 남쪽의 군자산이 시야에 들어온다. 국립공원 속리산에 속하는 칠보산에 있는 7개의 봉우리가 불교의 7가지 보물 - 금 , 은, 산호, 거저(바다조개), 마노(석영), 파리(수정), 진주 처럼 아름답다고 하여 칠보산으로 명명했다고 한다.
Goesan-gun, Chungcheongbuk-do, South Korea
time : Aug 10, 2024 9:17 AM
duration : 6h 17m 56s
distance : 11.2 km
total_ascent : 668 m
highest_point : 784 m
avg_speed : 2.3 km/h
user_id : euisikm
user_firstname : Eui Sik
user_lastname : Moon
◾️등로 : 떡바위 → 청석재 → 칠보산정상(인증) → 활목고개 → 쌍곡폭포 → 쌍곡탐방지원센터 → 쌍곡폭포(약7.5km 5시간)
◾️산행 말미에 선글라스 잃어버린 걸 알아서, 선글라스 찾아 약 4~5km를 역주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