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24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오후에 상명대 후문에서 출발하여 탕춘대성을 걸어 탕춘대공원지킴터에 도착했다. 비봉, 향로봉, 족두리봉 갈림길에서 족두리봉으로 들어섰다. 족두리봉을 들르고 향로봉으로 향했다. 초행이어서인지 족두리봉과 향로봉 사이는 위험했다. ㅠㅠ 의상능선 이상으로 어렵다는 생각도 했다. 향로봉에서 비봉은 산위 능선으로 걷는 좋은 구간이다. 비봉 아래에서는 사모바위로 가서 승가봉을 들를까도 고민했지만, 아쉬움이 있어야 다음번에 승가봉 올것이라 생각하고 하산했다. 비봉에서 비봉탐방지원센터까지는 생각보다는 짧지만, 사람도 없고 구간구간 이 길이 맞나 하는데가 있었다. 비봉탐방지원센터를 지나면 아스팔트를 걸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다. 나는 집이 상명대 후문 부근이라 아스팔트를 꽤 걸어서 복귀했다. 2020년 백운대에이어 두번째 북한산 산행이었는데, 미세먼지로 뿌연하늘이 답답했지만, 역시 등산은 사람을 기분좋게 만드는 재주가 있어 보인다. 명절연휴 첫날도 기쁘게 하루 보냈다.

Hiking/Backpacking

족두리봉에서 보는 북한산 멋지다. 족두리봉에서 향로봉까지는 어렵고 위험하다. 비봉에서 비봉탐방지원센터까지는 사람이 적고, 하산하여 아스팔트를 걸어야 한다.
Pyeongchang-dong, South Korea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dkshin6769'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