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망덕산 천왕산
[망덕산] 망덕산은 197m의 낮은 산이지만 지난1000년동안 수많은 기인들이 남해안 일대 풍수애호가들이 비상한 관심을 가졌던 산이다.
백두대간은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태백산맥을 따라 지리산까지이며 호남정맥은 지리산에서 서쪽으로 뻗어 전북 장수군 주화산을 시작으로 마이산(진안)→ 만덕산(완주)→ 내장산(정읍)→ 추월산(담양)→ 강천산(담양)→ 무등산(광주)→ 제암산(장흥)→ 조계산(순천)→ 백운산(광양)을 걸쳐 섬진강 하구에 있는 망덕산에서 그 장대한 끝을 맺는다.
그래서 망덕산은 호남정맥의 시발점이라 부러며 끝지점 이기도 하다.
망덕산에서 바라보는 섬진강 풍경과 섬진강 건너 하동 금오산 조망 광양만의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져 있는 좋은 조망코스 이기도 하다.
천왕산
천황산(天皇山), 또는 문필봉(文筆峰)이라고도 부른다.
예로부터 풍수지리설에 의하여 이 산이 보이는 곳에 재사가인(才士佳人)이 많이 배출된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정상에서 남쪽방향인 장재마을 쪽으로 내리 뻗은 산등을 ‘청룡등’이라 부르며 용(龍)의 ‘혈’에 해당되고 산 아래 능선은 거북형으로 마을 앞에 구실바구(구슬바구)가 여러 개 있어 구룡롱주(驅龍弄株)라 하여 거북이와 용이 앞에 놓인 구슬을 가지고 희롱하는 형국이라고 한다.
광양 망덕, 망덕포구, 진월정, 망덕산, 출렁다리, 천왕산, 선포, 진월면
Gwangyang-si, Jeollanam-do, South Korea
time : Mar 15, 2024 7:38 AM
duration : 2h 8m 11s
distance : 7.6 km
total_ascent : 505 m
highest_point : 257 m
avg_speed : 3.6 km/h
user_id : cms7832
user_firstname : 민식
user_lastname : 조
◆ 산행코스: 진월정 공원→ 망덕산 등산로 입구→ 망덕산→ 출렁다리→ 태인교 삼거리→ 천왕산→ 선포입구→ 진월정 공원(총7.7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