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산(362m) 2차

이번에는 서산시 팔봉면 양길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1봉, 2봉, 3봉(정상), 4봉, 5봉, 6봉, 7봉, 8봉 까지 오른 후 서태사를 경유하여 어송리 주차장으로 내려와 임도(林道)길로 내려오는 일정으로 10.8km, 4시간 정도 소요 되었음 어송리 주차장에서 임도 입구를 못 찾아서 지방도를 걸어 가다가 팔봉소재지 부근에서 임도길을 이용 양길리 주차장에 도착하여 예정보다 40분정도 더 소요되었음 ※ 임도 입구 이정표 안내가 필요하며 임도 진입은 어송리 주차장에서 팔봉소재지 방향으로 1백미터 정도 가다보면 왼쪽으로 창포마을 입구 표지석이 있으며 마을 집입길을 따라 올라가다가 두갈래길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면 임도가 나오며 왼쪽방향으로 가면 됨 ㆍ어송리주차장 > 창포마을 진입 > 두가래길에서 왼쪽 길 > 올라가서 왼쪽 길 # 팔봉산(361.5m)은 산의 형세가 병풍처럼 펼쳐져있고 9개 마을을 품에 안은 듯 정기있게 솟아 있으며, 산의 명칭은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줄지어 있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8봉중 가장 높은 곳은 3봉으로 높이가 362m이다. 산세가 수려하며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산세가 절경이며 휴식 및 3시간 정도의 등산코스로 적합하다. 워낙 홍천 팔봉산이 유명해서 이 팔봉산은 앞에 "서산"임을 분명히 밝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이곳은 봉이 9개인데 제일 작은 봉을 제외하고 팔봉산이라 하였고, 매년 12월말이면 그 작은 봉우리가 자기를 넣지 않았다고 울었다는 전설이 있다. 참고문헌 서산 문화관광 http://www.seosan.go.kr/tour/index.do

Hiking/Backpacking

Seosan-si,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yupost photo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yupost'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