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an-gun, Jeonbuk State, South Korea
time : May 4, 2025 8:37 AM
duration : 3h 26m 52s
distance : 8.5 km
total_ascent : 504 m
highest_point : 489 m
avg_speed : 2.7 km/h
user_id : jegarls
user_firstname : 성
user_lastname : 제갈
청림마을~갈림길~의상봉(우회)~서소뿔바위봉~비룡상천봉~어수대~유동마을~(길따라)~청림마을
청림마을 입구 상수원보호구역 표시판 뒤에, 큰 주차장이 있어 20~30대 정도 주차가능.
등산초입과 끝부분에는 동네 뒷산 같은 편안한 길이 이어진다. 이 편안한 길은 갈림길을 지나 의상봉이 보이기 직전에 몸을 높혀 경사가 좀 급해진다. 의상봉은 올리가는 길이 없다. 뒷편에 길이 있나 살펴봤지만 잠깐 갈 정도 정상가는 길이 없는 듯 보여 포기하고, 전진 선택.
쇠뿔바위봉 까지는 계단과 경사길.
계단길 끝에 의상봉과 기상봉을 볼 수 있는 던망대가 있다. 하지만 조망은 쇠뿔바위봉이 최고.
쇠뿔바위봉은 서봉과 동봉이 있고, 서봉이 좀더 높으며, 동봉은 등산로 밖에 있다. 쇠뿔바위봉에서의 조망이 정말 멋지다. 의상봉, 기상봉, 그 뒤의 새만금방조제가 바로 보이고, 남쪽으로는 관음봉과 그 너머 내소사가 있을 것이고. 동쇠뿔바위봉 뒷편으로 우금산 울금바위가 멋지게 서 있다.
이후는 능선길이며, 비룡상천봉을 지나 어수대 갈림길 까지는 경사가 급하지 않은 하산길..
이번 산행의 제일 안좋은 점이 원점복귀를 위해서는 찻길을 약 2km, 30분 정도 걸어야 한다는 것인데, 차량이 많지 않아서 큰 불편은 없었다. 30분 이동하는 동안 약 20대 정도만 지나감.
이 산행은 변산의 멋짐, 기암괴석, 푸른 신록, 멋진 조망을 볼 수 있다. 200, 300대 명산에 들아가도 충분할 듯 보여,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