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없음(노견주차)/ 화장실 없음/편의점 없음/ 안내도 조차 없음
Pocheon-si, Gyeonggi, South Korea
time : Aug 2, 2025 2:44 PM
duration : 2h 36m 46s
distance : 4.8 km
total_ascent : 606 m
highest_point : 951 m
avg_speed : 1.9 km/h
user_id : shinyong7777
user_firstname : 폴레옹
user_lastname : 신
1. 13,000보/햄블러 기준 4.8km. 산행시간 2시간 36분(휴식 15분 포함)
2. 네비주소: 반드시 T 맵으로 "신안고개" 검색할것(카카오네비는 지원 불가)
신행코스: 신안고개 - 정상 - 원점회귀
3. 기타 등산코스
4. 홀로 등산하는 분들애겐 절대 비추!!!
1) 1일 2산으로 비교적 짧은 코스라 선택, 특히 다른 블로그에서 특별한 어려움의 언급이 없어 살짝 방심하고
14시 40분부터 산행 시작. 단 한 명의 등산객을 만났을만큼 사럼들이 많아 찾지는 않는듯
2) 비포장 도로인 현장에 도착해서도 "이곳이 등산 시작점임을 알리는 아무런 표시가 없어 차량으로 10여분간 알바
3) 다시 T멥이 안내한 곳으로 돌아와 자세히 숲속을 보니 "노란 산악회 리본"이 하나 걸려있었다.
4) 100m 정도 올라가니 직사각형 입간판에 "등산로"라고 적혀있어 안심
5) 등산로 2/3지점까지는 대부분 계곡을 끼고 올라가는데 이정표도 없고 산악회 리본도 '길을 잃었다'고 생각하면 하나씩 나타났다. 램블러와 트랭글 지도를 번갈아 확인하면서 간신히 산행을 이어갔다.
6) 15일 전쯤에 이 지역에 기록적인 홍수가 있었기에 더욱더 길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곡에 물이 없는것이 이상했다.
7) 중간에 하산중인 등산객 한 분을 만나 꿀팁을 들었다."정상에서 삼각봉쪽으로 진행하면 삼각봉에서 신안고개 방향의 등산로가 폐쇄되었다는 안내문이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 블로그에서 삼각봉 방향의 등산로가 폐쇄되었다는 정보를 얻지 못했는데 늦은시간에 좋은 팁을 주셔서 알바를 면했다.
8) 전반적인 등산 안내도,이정표,안전시설 등은 C급 이하의 수준이고, 특히 비 또는 눈이 내린 뒤에는 매우 위험한 코스임에 틀림없다. 특히 홀로 산행하시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