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백산, 장쾌한 조망

회사 산악동호회에서 주관한 함백산을 다녀 왔습니다. 오전 7시 서초동에서 출발, 함백산 들머리인 만항재에 10시경 도착해서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코스는, 만항재~함백산~중함백~은대봉~두문동재 엊그제 눈까지 내려주고 해서 사실 기대가 엄청 컸었습니다. 설화는 기본이고 상고대에다 멋진 설경을 기대하고 왔었거든요... 출발점부터 길게 늘어선 기차를 타고 차근차근 올라가고 있는데 30분 정도 지나자 조망이 탁 트였습니다. 바로 이 맛이지요!!! 다들 탄성을 지르며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역시 명산은 뭐가 달라도 다른 것 같습니다. 근데... 정상 방향을 보는 순간 상고대는 차치하고 설화도 보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 두 가지 다 즐길 수 있으면 좋은데 아니면 이 멋진 조망만이라도 미세먼지 없이 청명한 하늘 아래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행운이라 생각했습니다. 정상 직전까지만 해도 바람도 거의 없이 온화한 날씨였는데... 헉! 정상 직전부터 칼바람이 사정없이 불기 시작합니다. 뺨이 얼얼했습니다. 정상을 올라갈 땐 몸이 휘청거릴 정도로... 이 칼바람은 능선을 따라 하산길까지 계속 괴롭혔습니다. 사방으로 탁 트인 조망과 처음부터 끝까지 미끌 사각거리는 눈길과 서로 챙겨주고 아껴주는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한 소중하고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뒷풀이 맛집이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는지 아직도 배가 뽈록합니다. ㅋ 휴대폰 배터리 보호를 위해 핫팩을 사용했는데 불량이었는지 첨에 좀 따뜻하다 정상 인근에서 완전 방전...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하면서 램블러는 나중에 다시 작동시키다 보니 시간과 거리가 맞지 않습니다.

Hiking/Backpacking

Taebaek-si, Gangwon-do, South Korea
jw0001k photo

• -
Most Frequent Activity
Widget
Copy the widget source code below and paste into your blog template.

( / )
  No more trips to show

jw0001k's Collections

Sorry, the collection could not be found.
Bookmarked Collections

(0)
  There is no data
Blocked Users(0)
Ramblr passports

Grab the URL link to the passport.

0 like(s)

(0 / 0)
Badges (0)
These are the badges you have acquired. Click to see the details.

Badges acquired

• Average
      Speed
    Most Frequent Activity
    Click on the stat type above to see its graph.
    ( Lifetime : )
  • First Certification Date :
    Following
      Follow
    Unfollow
  • 0

There is no badge.
  • Draft
    Private
    Secret

Edit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trip?
    YES, delete
    NO, cancel
    Add to Collection

Create a Collection Edit Collection

Name

Description

Visibility Setting